일회용 컵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 늘린다...
하모너스, 텀블러 세척기 ‘텀블린서’ 출시

2022년 5월 6일

환경 보호를 위해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람이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나 정작 번거로움을 이유로 텀블러 세척을 등한시하거나 물로만 헹구는 경우가 대다수다.
텀블러는 세균이 번식하기 유리한 조건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장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는 위험이 존재한다.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하모너스(대표 이사라)의 텀블러 세척기 텀블린서가 와디즈 펀딩에서 4,148%를 달성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텀블린서는 한 손으로 텀블러와 머그컵을 세척·살균할 수 있도록 돕는 텀블러 자동 세척기다.
지난 4월 1일부터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매장 내 플라스틱 컵 사용이 금지되면서, 개정된 시행 규칙에 따라 오는 11월 24일부터 일회용품 규제 대상 품목과 업종이 확대된다.
그 결과, 종이컵, 플라스틱 막대가 식품접객업 및 집단급식소 매장 내 사용이 금지돼 텀블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친환경 소비 흐름에 발맞춰 개발된 텀블린서는 한 손으로 작동이 가능할 만큼 편리한 사용법과 고급스러운 매트 블랙의 색상, 컴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울러 사각지대 없는 360도 전방향 회전 노즐 세척 및 고출력 UVC led 3개가 탑재되어 자체 살균 기능을 통해 위생적인 텀블러 사용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텀블린서의 주 사용처는 △커피 전문점 △사무실 △공유 오피스 △공공기관 △학교 △헬스장 등 다양하다.
현재 해당 제품은 와디즈 ‘그린메이커’에 선정되었다.
하모너스 이사라 대표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면서 각종 축제와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곳에서 사용되는 일회용 컵의 소비를 줄이기 위해 텀블린서가 축제와 행사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라며 “텀블린서 후속 제품으로 기획 중인 제품을 개발 진행해, 더 많은 곳에서 다회용 컵의 사용을 늘리고 일회용 컵을 퇴출시키는 것에 앞장서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텀블린서 와디즈 펀딩은 오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 NBNTV(https://www.nbntv.kr)

Loading...